3
현대 한국의 지성인으로서 논리적이고 독창적 사고와 풍부한 정서를 정확하고 적절하게 글로 나타낼 수 있도록, 문장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논문 작성법과
정서법을 체득한다.
2
College English Ⅰ, II 과목은 디지털 세대에 맞는 통합적 영어능력을 기르기 위하여 학습자 중심 활동을 기반으로 한 트랜스미디어(transmedia) 활용 강좌이다. 각 분야의 대중문화(popculture)와 세상지식(world knowledge)을 바탕으로, 모바일 미디어, 영화, 게임, 유튜브 등 최신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과업중심의 수업을 진행한다. 영어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가진 신입생들에게 재미있고 참신한 영어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과목이다. 학습자들의 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영어표현능력을 향상시켜 실생활에 적용한 영어 산출물을 만들어내는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2
English ConversationⅠ과목은 영어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Native Speaker 교수들에 의해 강의되며, 다양한 상황에 쓰이는 실용적 표현을 익히고 자신의 생각이나 견해를 영어로 올바르고 유창하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English ConversationⅡ과목은 English ConversationⅠ과목과 강의 방법은 동일하나 이 과목은 영어 말하기 능력 면에서 우수한 학생들이 심화학습을 통해 국제화시대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어학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국제화 시대에 국제화에 대한 자각력을 높이고,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문화 간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한다. 영어표준화 시험에 익숙해지고 영어실력을 향상시킨다.
3
KIBS 학부에만 해당
As a modern global intellectual, the student fosters his or her writing ability and capability of expression so that he or she can express accurately and appropriately logical and creative thought, and abundant emotion through writing.
2
KIBS 학부에만 해당
The course has objective of students increasing English reading speed and comprehension, improving English vocabulary, becoming acquainted with some classic English literature, and understanding some of the ideological issues explored in these books.
2
KIBS 학부에만 해당
The course aims to help students handle with confidence presentation, discuss topic with interest and ease, use English on all levels important to topic, and further become an English speaking professional presenter.
3
모든 전공의 대학생들에게 계산의 보조 도구로서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고, 소프트웨어가 자신의 전공 영역에서 어떤 가치를 가질 지를 경험적으로 가늠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과목이다. 강좌의 전반부에서는 대표적인 생산성 도구인 Excel과 Word의 심도 있는 활용법을 강의와 실습으로 익히고, 후반부에서는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한 소프트웨어 작성 실습과 간단한 프로젝트를 통하여, 컴퓨터의 동작하는 원리를 배운다. 이 과정을 통해서, 어떤 주어진 문제를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논리적, 절차적 과정을 배운다. 이 강좌는 본격적인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과목인 컴퓨터 프로그래밍Ⅱ의 개념적 기초가 된다.
3
모든 전공의 대학생들이 Python 언어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목이다. 이 과목에서는 먼저 프로그램이라는 생소한 방식에 익숙해진 뒤에, 컴퓨터로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논리적 절차적 방법인 알고리즘과 그 배경이 되는 계산적 사고 과정을 경험적으로 배운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가능한 것들과 그 소프트웨어가 해결해야 했던 문제들에 대한 이해를 함으로써, 소프트웨어가 모든 전공 및 산업 분야에서 매우 유용하다는 것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임을 직접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프로젝트를 수행해 보는 과정을 통해 느낀다.